과학기술혁신금융은 지난 첨단기술산업 개발구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한다

8월5일, 지난 첨단기술산업 개발구 간부 대회에서 얻은 정보에 따르면 지난 첨단기술산업 개발구는 “세계 일류의 첨단기술 단지 건설”이라는 총체적인 목표를 정할것이며 "5개 영역 중첩"의 장점을 잘 활용하여 과학기술혁신, 제도혁신, 개방혁신, 산업집합, 금융능력의 “일체화 발전”을 추진하며 고품질 발전의 새로운 장을 힘써 써나아갈것이라고 한다.

지난 첨단기술산업 개발구는 과학기술혁신금융을 “첨단기술 발전, 산업화 실현”의 주공격방향으로 삼을것이며 전국 첫 과학기술혁신금융개혁시험구 건설의 기회를 붙잡아 금융, 과학기술, 산업의 심층적인 융합과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여 과학기술혁신금융의 고품질융합발전의 "지난 첨단모델"을 구축한다. "4가지 높은"건설을 적극 가속화하고 첨단과학기술혁신의 발원지를 구축하며 종합적인 국가과학센터 건설에 초점을 맞춘다. 5년 좌우의 시간을 들여 일련의 대형과학장치를 정착시키고 일련의 선단기술성과를 형성하며 일련의 미래산업을 추동한다. 생산으로 도시를 번영시키고 도시로 재산을 모은다. 6~7년동안에 경제총량을 2배로 늘이기 위해 노력할것이다. “새로운 첨단기술산업”을 구축할것이며 디지털경제를 인도로 하고 선진제조업을 중점으로 하며 현대서비스업을 버팀목으로 하는 현대화산업체계를 기본적으로 구축한다. 고수준 개방의 새로운 문호를 구축하고 자유무역구에 의탁하여 개혁개방의 "시험지대"를 건설한다. 첨단기술산업 개발구를 외자기업, 외국영사기구, 국제상회의 진출 및 정착 우선지역으로 건설할것이며 이중 종합보호구역의 "강력한 담체"에 의탁하여 첨단개방플랫폼을 잘 구축하며 국제 공항, 중국-유럽 열차 등에 의탁해 현대 개방 중추를 구축한다.

당건설 기반강화, 과학기술혁신 선도, 주도산업 확대, 대외개방 업그레이드 등 16가지 행동을 적극 실시한다. 고에너지급 혁신플랫폼을 추진하여 구축하고 기업의 혁신주체적지위를 강화하며 성과전환경로를 원활히 하고 혁신을 이끄는 인재를 적극 육성한다. 주도산업의 에너지급을 높여 미래산업의 기선을 선점하고 산업의 급속한 굴기를 추진하여 업계의 "감제고지"를 선점한다. 자유무역제도혁신을 심화하고 이중 종합보호구역의 우세를 잘 이용하여 플랫폼의 기어와 업그레이드를 추동하여 공사건설심사비준절차를 최적화하여 토지 징수와 공급을 강화하고 기초시설의 부대시설을 보완하며 프로젝트의 부대보장능력을 제고한다. 고효율적이고 편리한 정무환경을 구축하고 표준과 기준을 선진적으로 맞추고 정확한 시책을 써서 힘을 내어 양질의 경영환경을 힘써 구축해야 한다. 치루 과학기술혁신 인재공원을 혁신하여 구축하고 각 대형 상업구역의 등급제고와 고도화를 적극 추진하여 도시의 발전잠재력과 핵심경쟁력을 향상시킨다.

구역건설효과제고행동을 실시하여 중심구역에서는 중앙과학혁신구역 (CTD), 동쪽구역에서는 도시부센터, 북쪽구역에서는 임공경제시범구역을 구축한다. 새로운 형세와 새로운 임무에 초점을 맞추어 중점지역의 발전포지셔닝, 진급방향과 돌파중점을 진일보 명확히 해야 하여 산업구역으로부터 종합기능구역으로의 전환을 추진하여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