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고당: 화강암하나로농촌대산업추진

 

송보산은 1984년부터 화강암정밀기계부재생산에 종사하였는데 그가 다듬은 화강암평면수직오차는 2마이크로메터 이내로 통제할수 있으며 고당현 서경정밀기계유한회사에서 경력이 가장 깊고 수준이 가장 높은 로사부이다.

"과거의 순수 수공예에 비해 우리의 현재 작업은 훨씬 수월해졌다."1월 31일, 송보산은 뒤에 있는 이 회사가 자주적으로 연구개발한 화강암 전통 정밀 연마 공예 기계를 가리키며 기자에게 이전에는 모두 노동자 스승이 연마 바퀴를 안고 조금씩 화강암을 다듬었는데, 지금은 이 기계가 화강암 평면의 수직 오차를 10마이크로미터 정도로 통제할 수 있어 인력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11c8a03-72bee213_750

"화강암은 강철 재질보다 온도, 습도 등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아 변형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보조칩 등 정밀부품 생산과 측정에 더 적합하다."고당현 서경정밀기계유한공사 소진명 사장은 기자에게 화강암 부품 한 조각의 생산은 8단계를 거쳐야 한다고 말했다.그 중 이 부분만 정밀 연구하면 다듬기, 평면 검측 등 여러 개의 작은 단계로 나뉜다.

"우리 제품은 정밀 부품을 서비스하기 때문에 정밀 연구에서 화강암 평면의 수직 오차를 3마이크로미터 이내로 통제해야 한다.이런 정밀도는 기계만으로는 완성하기 어려우며 경험이 있는 노동자의 수공으로 교정해야 한다."소진명은 작업대에서 크기가 다른 두 종류의 금강사를 쏟아냈다.큰 알갱이의 금강사는 소금알갱이와 같고, 작은 알갱이의 금강사는 밀가루와 같다."우리 제품은 오차가 적고 정밀도가 높기 때문에 국내 및 미국, 일본, 한국 등 전자기계 관련 생산자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소진명은 자랑스럽게 말했다.

20세기 70년대에 외지에 나가 공부하던 고당현 조채자사람들은 화강암정밀기계부재생산기술을 고향으로 가져와 산업이 한걸음한걸음 발전하고 강대해졌다.최근년간 조채자진은 산업발전을 선도로 클러스터부능, 과학기술부능을 견지하고 총부지면적 2300무의 3개 정밀장비산업단지를 높은 표준으로 건설하여 산업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였다.

지금까지 전 진은 이미 화강암정밀제조업체 114개를 유치하여 육성하였고 업종총생산액은 5억 2000만원에 달하며 세수는 5188만원에 달하고 제품의 전국시장점유율은 60% 를 초과하였으며 직접 주변촌민들을 이끌고 가까운 곳에서 2000여명의 취업을 하게 하였는데 그중 기술로동자의 일인당 월수입은 7000원 이상에 달하여 산업으로 취업공간을 넓히고 취업으로 산업활력을 불러일으켜 농촌진흥산업이 선행하는"가속도"를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