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속노화’ 정희원 사인받고 김다현 공연까지…시니어 즐길거리 aT에 다 있다

[매경 시니어페스타 28일 개막]


스크린 파크골프대회도 열려


선착순·현장추첨 이벤트 다양


고급 안마의자·스마트폰 증정

매경 시니어페스타는 초고령사회와 100세 인생을 준비해야 할 시니어들에게 꼭 필요한 재테크와 건강 정보를 담은 알찬 강연으로 빼곡히 채워졌다. 시니어모델 런웨이 공연과 스크린 파크골프대회 등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28일 오후에는 106세 최고령 철학자로 유명한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가 ‘100세 시대 행복한 인생을 사는 법’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풍요로운 노후 준비를 위한 ‘시니어 머니쇼’가 펼쳐진다. 이영주 연금박사 대표는 연금을 활용한 자산관리와 절세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실버타운 분야 최고의 실전 전문가로 꼽히는 유튜브 채널 ‘공빠TV’ 운영자인 문성택 한의사는 경제력 수준에 맞는 최적의 주거공간 선택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매경시니어페스타 강연 및 공연을 맡은 김형석교수,정희원박사,김다현가수 행사 둘째날인 29일엔 알짜 건강 정보 강연이 준비됐다. 비만 등 건강관리 분야 최고 명의로 꼽히는 오상우 동국대 가정의학과 교수가 ‘건강수명 늘리는 법’에 대해 강연한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194만명을 거느린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운영자인 고상온 약사가 ‘시니어를 위한 필수 영양제 선택법과 주의점’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5선 국회의원 출신 원혜영 웰다잉문화운동 대표는 ‘인생 마무리를 잘 준비하는 방법’ 대한 특강을 선보인다. 생전장례식 등 장례문화 개선 운동을 펼치는 송길원 하이패밀리 대표도 ‘죽음을 맞이하는 새로운 방식’에 대해 강연한다.

시니어페스타는 강연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액티브 시니어의 오감을 자극할 예정이다. 시니어 모델 뮤지컬 공연과 런웨이를 포함해 시니어 금융골든벨,퍼스널 컬러 찾기,스크린 파크골프 등 시니어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된다.

시니어 금융교육 협의회와 함께하는 금융골든벨은 시니어들이 퀴즈 참여를 통해 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배우고 이해력을 높일 수 있다. 1~3등에게는 마사지기,자동전자혈압계 상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한의사 진맥·침 시술,메이크업과 패션 코디 서비스를 제공해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부대 행사로 스크린파크골프 대회가 열린다. 추위가 부쩍 일찍 찾아온 가운데 실내에서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는 기회다. 오전 9시30분부터 행사장을 방문해 기업 부스 5곳을 방문하고 스탬프를 받으면 한게임 참가권이 주어진다. 9홀 기준 상위 10위 안에 들면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1등에겐 갤럭시 S25 스마트폰(256GB) 1대가 지급된다. 2등상과 3등상은 고급 파크골프채다.

이밖에도 행사장에선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럭키드로우 이벤트의 경우 첫날 선착순으로 번호표를 배부 후,개막식 종료 후 추첨을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입장 선착순 300명은 응모번호표가 달린 입장 팔찌를 받을 수 있다. 1등에겐 300만원 상당의 제스파 리클라이너 겸 안마의자가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seniorfest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니어페스타 QR

매경 시니어페스타 럭키드로우 이벤트